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바산 폴리코사놀, 쿠바 폴리코사놀 추천

by ♠ ♡ ♥ 2021. 1. 5.
 

오늘은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폴리코사놀이라는 식품 들어보셨나요? 전 지인에게 처음 들어보았는데 폴리코사놀을 복용한 지인이 효과를 봤다며 추천해주더군요. 어떤 효능의 무슨 식품인지 궁금해 많이 찾아보았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이란 쿠바의 사탄수수 왁스에서 분리된 알코올의 혼합물로서, 식이보충제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지구력을 증진시키고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 '옥타코사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옥타코사놀은 수천 키로미터를 쉬지않고 날아가는 철새들의 먹이에 함유되어 있는 주성분으로서 굉장히 긴 사슬을 가진 고급 지방족 알코올로 에너지 형성, 스태미나, 심폐기능 강화, 안드로겐 형성 자극에 굉장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옥타코사놀을 포함한 폴리코사놀은 옥타코사놀의 효능에 콜레스테롤과 혈당, 중성지방 등 혈관질환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굉장히 많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먹어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쿠바산 폴리코사놀과 일반 폴리코사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검증'입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원산지가 쿠바인 사탕수수에서 추출된 폴리코사놀을 말하며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식약처에 의해 인증도 받았습니다. 쿠바는 기름진 식사와 가족력으로 인해 과거 혈관질환 발병률이 굉장히 높았고 이로 인한 사망률도 높았습니다.

혈관질환의 해결에 고민하던 쿠바 정부는 90년대 초부터 쿠바의 노년층에게 폴리코사놀을 나눠주었고 폴리코사놀의 효과로 쿠바 내의 혈관질환 환자가 급격하게 줄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검증된 폴리코사놀이 바로 쿠바산 폴리코사놀입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음식 섭취 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시는 분들이나 평소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 분들에게 폴리코사놀은 혈당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도와줌으로써 효과적인 식이 전력이 가능합니다. 또 단순히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기보단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 폴리코사놀의 효과가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의 감소는 혈전생성 억제와 혈관 손상을 막아줍니다. 혈전이 생기기 시작하면 온 몸을 돌던 피가 계속해서 한 혈관에 쌓이게 되고 언젠가 막힌 혈관히 터지는게 뇌출혈입니다. 따라서 혈액 응고와 해독기능을 도와주는 HDL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혈관질환도 예방이 되고 온 몸의 혈액이 원활하게 돌아 치매와 기억력에도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부작용

성분과 원산 자체가 천연식품이기 때문에 여러 실험을 통해서도 크게 관찰된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경미하고 단기적인 부작용이 있었는데요. 소화불량이나 두통, 체중감소등이 있었고 폴리코사놀의 성분이 혈액 응고를 방해하여 파킨슨병 등에 사용되는 레포도파 약물과 함께 복용시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관련 약을 섭취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시어 섭취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꼭 하루 적정량을 복용해주시고(20mg) 혈관 수축이 문제가 될 수 있는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들어본 성분이었는데 알아볼수록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효능을 지닌 식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병이 있으시거나 평소 꾸준히 드시는 약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 후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