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맨인더다크] Don't breath , 리뷰 줄거리, 결말,스포

by ♠ ♡ ♥ 2020. 10. 17.

"

영화를 보는 내내 나조차 숨 쉴 수 없었다."

안녕하세요 유망구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영화 리뷰로 돌아왔어요.

바로 '맨 인 더 다크'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답니다. :)

 

 

포스터 출처 : 네이버

 

<맨 인 더 다크 기본정보>

개요 : 공포, 미국

러닝타임 : 88분

감독 : 페데 알바레즈(거미줄에 걸린 소녀, 맨 인 더 다크, 이블데드 등)

주연 : 제인 레비, 딜런 미네트, 스티븐 랭

 

줄거리 : 10대 빈집털이범 록키, 알렉스, 머니는 밑바닥 삶을 청산하기 위해 눈 먼 노인을 겨냥한 마지막 한 탕을 준비한다. 노인이 잠 든 사이 거액의 현금을 쟁취하려던 순간 마친내 그가 깨어나게 되고, 이드르이 치밀한 계획은 아무덕도 보이지 않는 암전 속에서 모두 역전되기 시작하는데···

 

 

출처: 네이버 맨인더다크 포토

 

왼 쪽부터 차례로 알렉스, 록키, 머니 

 

거액의 합의금을 집에 감춰뒀다는 소문이 있는 퇴역군인의 집에 가난한 삶을 청산하기 위한 빈집 털이범 록키, 알렉스, 머니가 몰래 들어갑니다.

 

 

계획됐던 시나리오에 따라 알렉스는 노인의 집 경보장치를 끄고 머니는 2층에 올라가 노인 방 안에 수면가스를 살포하죠.

 

노인이 잠든 것을 확인한 후 그들은 자유롭게 집안을 뒤지기 시작하지만...

 

 

출처: 네이버 맨인더다크 포토

 

 

이때 갑자기 노인이 깨어납니다. 

이 과정에서 머니는 노인에게 살해당하고, 노인은 공범이 도망갈 수 없게끔 집 안에 있는 모든 문을 잠그기 시작합니다..

 

또 옷방에 들어가 거액의 돈을 확인하고 도둑이 돈만은 훔쳐가지 않았단 사실에 안심하지만, 그런 그를 뒤에서 보고 있던 록키는 노인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돈을 모두 챙기죠.

 

뭔가 이상함을 느껴 다시 돈을 확인하러 온 노인은 돈을 모두 도둑맞았다는 걸 깨닫고 절규하며 분노에 차오르죠.

 

지금부터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살아남은 록키와 알렉스는 노인을 피해 지하실로 도망오게 되는데, 그곳에..

 

 

퇴역군인이 가지고 있는 거액의 돈의 출처, 노인의 딸을 교통사고로 숨지게 한 부잣집 딸이 감금되어 있었죠. 

 

 

노인은 자신의 딸을 죽게 한 대가로 그녀를 납치하고, 억지로 임신을 시켜 자신에게 새로운 아이라도 내놓으라고 하고 있던 겁니다.

록키와 알렉스는 그녀를 두고가지 못한 채 같이 탈출하려하지만 금방 낌새를 눈치챈 노인에 의해 길이 가로막히고, 

노인은 실수로 자신이 감금하던 부잣집 딸을 총으로 쏴버립니다.

 

이를 깨달을 노인은 절규하고, 더욱 분노에 사로잡힙니다.

 

 

출처: 네이버 맨인더다크 포토

 

알렉스와 격렬한 몸싸움을 하는 노인. 

록키는 알렉스가 시간을 벌어준 탓에 탈출하지만, 그녀또한 노인이 키우던 개에 의해 다시 잡히게 되죠.

 

 

 

노인에게 다시 붙잡힌 알렉스, 개인적으로 정말 공포심이 느껴졌던 장면..

 

결말 :

설상가상으로 노인은 이제 록키에게 자신의 아이를 낳아달라고 하죠. 록키는 격렬히 저항하지만, 그의 손길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때, 죽은 줄만 알았던 알렉스가 나타나 노인에게 록키를 구하고, 현관 키를 꺼내 탈출합니다. 하지만 그것까지 따라온 노인은 알렉스를 총으로 쏴 죽이고..(그러니까 확인 사살을 했어야지)  록키는 노인 집에 있던 경찰 알림 시스템 경보음을 통해 노인을 혼란에 빠뜨리고 공격한 후 경찰을 부르고 도망칩니다. 부잣집 딸 감금을 감추기 위해 경찰을 부를 수 없었던 노인을 이용한거죠. 돈을 챙기고 탈출에 성공한 록키는 동생과 함께 꿈꿔왔던 캘리포니아로 떠나고 끝이 나지만, 죽은 줄만 알았던 노인이 다시 살아났음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부분이 맨 인 더 다크2를 암시하는 부분 같습니다. 

 

유망구 평점 : ★★(8)

 

 

영화를 보는 내내 숨도 편하게 쉬지 못했고, '장님 퇴역 군인' 이라는 신선한 설정과 숨겨진 반전까지 전부 만족스러웠던 영화입니다. 스릴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봐보세요. 후회 안 하실 겁니다!

 

그럼, 전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댓글